산모교실후기

유일하게 공부하러 갔던... 미즈톡톡 산모교실^^

작성자 : 스칼렛맘 / 날짜 : 2019.06.27 / 조회 : 157

좀 늦은감이 있지만 늘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는 어쩔 수 없는 육아맘의 숙명ㅠㅠ
늦게나마 후기를 살포시 올려봅니다^^

둘째를 임신하고 제일 먼저 참석한 산모교실은 미즈톡톡이었습니다. 첫째땐 주수가 많이 지나서 참석이 어려웠던 아쉬운 산모교실이었지요ㅠㅠ
이곳을 가장 처음으로 점찍었던 것은 제가 첫째때 태아보험에 가입하지 못했었던 것이 맘에 걸려서예요..
첫째 임신기간 중에는 많은 이슈들이 있었는데 아시다시피 저와 같은 문제산모(?)는 보험사에서 인수를 거절하기 일쑤이지요-_-;;;
좀 더 빨리 알았더라면..하는 아쉬움이 큽니다. 주수가 더해지면서 이러 저러한 일들이 생겨 진료기록이 남기 전에 보험을 가입했더라면..^^;;

아무튼 다 지난일인지라 각설하고, 둘째 땐 좀 더 태아보험에 대한 지식을 쌓고 미리미리 준비하려는 마음에 산모교실을 갔습니다.
나름 혼자서 보험에 대한 공부는 많이 했으나 태아 보험은 조금 다른 보험과는 차별화된 부분이 많고 특약들도 생소한게 많으니..보험 들기 전 공부는 필수같아요.  이곳 산모교실에서 자세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니 안 갈 수 없었습니다^^

#간식
푸짐한 간식도 너무 감사했어요!
요게 또 당떨어졌을 때 아주 좋았습니다.
덕분에 더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음료도 생수와 탄산수중 택1이라 원하시는 것을 골라 드실 수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중간에 크로아상도 주셔서 푸짐했어요~

#장소
산모교실이 열린 장소도 불편함 없이 좋았습니다. 강의장 전용이라 의자도 푹신하고 그런지 정면을 편히 응시할 수 있었다. 팔걸이엔 필기할 수 있는 테이블도 있고 ...그야말로 딱 공부하기 좋은 곳이네요~

좌석도 팀장님께서 직접 에스코트(?)해주셨는데 짐까지 들어주셔서 무지 황송했던^^ 짐 놓을 곳까지 두 좌석을 떡하니 주셔서 좋았습니다.


#착한기부
패브릭 마커로 무채색 티셔츠에 예쁜 색을 칠하는 기부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어요!
이 옷을 지구촌 어딘가의 아이가 입는다고 하니..
알록달록 예쁜 티셔츠처럼 아이의 꿈도 예쁜 색으로 채워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강의
오늘 산모교실의 일정과 배울 내용을 이렇게 예쁘게 파일에 정리해서 주셨습니다. 낱장이 아니라 넘겨가며 필기하기 딱 좋았어요. 내용도 잘 정리되어 있어서 보기 편했습니다.
필기 열심히 한 분께 선물을 주시기도했는데 의도치 않게 제가 받게되었습니다~  아기내의 감사합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정보만 쏙쏙 알려주셨던 강사님. 송승기 이사님이 강의를 진행해 주셨는데요!
어려운 내용들도 초보자가 잘 접근할 수 있게 잘 알려주셨습니다. 강의 듣는 내내 진짜 순수한 학구열로 메모를 해가며 들었지요!
태아특약은 어떤것이 있으며 아이에겐 어떤 특약이 주효한것인지..
아무것도 모른채 설계사에게 맡겨 보험에 가입하는 건 뭔가 아닌것 같았죠!
여튼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유익했어요~

#피드백
보통 산모교실은 한 분의 강사님이 주로 리드하여 강의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요 ..어찌보면 일방적일 수 있는 진행인데 이곳에선 강의 중간 중간 강경필 팀장님이 나오셔서 일종의 강의 요약을 해주셨습니다. 중간 중간 질의응답을 해주시는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긴 소수정예고 질문하는게 부담스런 분위기는 아니었습니다. 혹시 참석하게 되시면 꼭 많이 물어보시길...^^

#경품
경품시간에는 모두가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경품이 준비되어 있어 감사했습니다.
요즘 우리 아기가 심심치않게 밤기저귀가 새는데 마침 딱 알맞은 선물을 주셨네요^^ 방수요!
사이즈도 제법 커서 뒤척이는 아기도 잘 커버해 줄 듯 합니다.

보험지식도 업, 상품도 푸짐 덤으로 착한 기부까지..​
보험 점검차 꼭 한번 들려 볼 만한 유익한 산모교실이었습니다~

좋아요 0
댓글 0